본문 바로가기하위메뉴 바로가기


국내동향

> 정책연구∙동향 > 국가회계 동향 > 국내동향

게시물 상세보기

제25차 국가회계자문위원회 개최
저자 :
국가회계팀
발간일 :
2019-07-22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이하 ‘센터’)는 5월 3일 서울지방조달청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제25차 국가회계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국가회계자문위원회는 국가회계 관련 업무를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센터 내의 자문기구이며, 정부위원 1명, 민간위원 8명 및 해외위원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 (안건 1) 2018회계연도 재무결산 결과
     (안건 2) 2019년도 국가회계 사업계획

 2018회계연도 재무결산 결과로 추진 경과, 주요 내용 및 주요 변동 원인 등이 보고되었으며, 2019년도 국가회계사업계획으로 국가회계팀의 국가회계기준 등 재・개정 계획, 국가회계제도 프로젝트, 국제협력업무 등과 결산교육팀의 결산업무 및 교육업무 계획을 보고하였다.

나. (안건 3) 「IPSAS 공개초안(ED) 67」 의견제출(안) 논의
 IPSASB의 「공개초안(ED) 67(집합적・개별적 서비스, 응급구호)」과 관련하여 센터에서 준비한 제출의견에 대한 자문을 수행하였으며, 자문위원회의 자문을 반영하여 5월 31일 국제공공부문회계기준위원회(IPSASB)로 의견제출을 완료하였다. 

다. (안건 4) 국가회계 프로젝트: 저리융자 회계처리 개선
 저리융자 회계처리 개선 프로젝트는 개정지침의 적용 범위, 융자보조효과의 구분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으며, 해당 논의결과를 반영하여 「융자회계처리지침」에 대한 전부개정안을 포함한 보고서를 발행하고 전문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 자문위원회(5.3.), 서울지방조달청 본관 3층 회의실>

* 주요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게시판 이용 버튼

목록

게시물의 이전/다음 목록

윗글
윗글이 없습니다.
아랫글
국가회계예규 해설: 『원가계산에 관한 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