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하위메뉴 바로가기


해외동향

> 정책연구∙동향 > 국가회계 동향 > 해외동향

게시물 상세보기

미국 연방회계기준자문위원회(FASAB) 동향(2015년 4분기)
저자 :
국가회계팀
발간일 :
2015-12-31
1) 2015년 연례보고서 및 3개년 추진계획 발표

  미국 연방회계기준자문위원회(FASAB: Federal Accounting Standards Advisory Board, 이하 ‘FASAB’)는 2015년 11월 16일 ‘2015년 연례보고서’와 ‘3개년 추진계획’을 발표하였다. 이 두 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에게 FASAB의 현황을 알리는 동시에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보고서는 2015년 동안 이루어진 FASAB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내용을 필두로 현재 추진 중인 프로젝트 및 과거의 의제설정 토론에서 거론된 잠재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FASAB은 2016년 1월 29일까지 연례보고서의 내용이나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집할 예정이다.
 
  FASAB은 3개년 추진계획 수립 시 다음의 요소*를 고려하여 프로젝트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우선순위와 진행 여부에 따라 프로젝트를 ‘현행 프로젝트(current projects)’와 ‘연구 프로젝트(research projects)’, ‘잠정 프로젝트(potential projects)’로 구분하였다. ‘현행 프로젝트’는 우선순위를 얻어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말하며, ‘연구 프로젝트’는 우선순위는 획득하였으나 아직 착수되지 않은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 ① 프로젝트가 연방재무회계개념서 제1호 연방재무보고의 목적(Objectives of Federal Financial Reporting)에 규
       정된 보고목적을 달성하는 데 중대하게 공헌할 수 있는지 여부
   ② 연방정부 회계실체들에 대한 파급력
   ③ 프로젝트에 대한 견해 및 자원 소요

 
■ FASAB 프로젝트별 추진 경과 및 3개년 계획




게시판 이용 버튼

목록

게시물의 이전/다음 목록

윗글
윗글이 없습니다.
아랫글
국제공공부문회계기준위원회(IPSA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