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팝업존
팝업존 N
닫기
국가회계교육포탈

발생주의·복식부기 국가회계제도의 성공적 운영을 뒷받침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FAQ

게시물 검색
Q [교육신청] 공공기관 종사자도 국가회계 전문교육을 신청할 수 있나요?
A 공공기관 종사자분들도 국가회계 업무와 관련이 있다면 본 교육에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국가회계 전문교육 각 과정의 차이점을 확인 후 신청하신다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아래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저희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는 국가회계 분야를 다루는 학술연구기관으로서 민간회계(IFRS 등) 분야를 다루지 않습니다.

따라서, 국가회계 전문교육 전 과정은 국가회계 관련 업무 종사자(국가공무원 등)분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국가회계이론 과정

- 국가회계업무 처리를 위한 기초적인 이론을 학습합니다.

- 본 과정에서 다루는 내용은 민간회계와 유사한 면이 있습니다.

- 본 과정에는 발생주의.복식부기 국가회계제도의 도입경과와 해외사례, 국가회계기준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국가회계실무 과정

- 국가회계 업무 처리 시스템인 d-Brain 시스템 화면을 교재를 통해 보며 학습합니다.

-국가회계 담당 공무원이 업무를 처리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재무결산실무 과정

- 국가회계 업무 처리 시스템인 d-Brain 시스템 화면을 교재를 통해 보며 학습합니다.

- 국가회계 담당 공무원이 결산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본 교육은 민간회계 또는 공공기관 재무결산과는 다른 분야이니 교육 신청에 착오가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