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팝업존
팝업존 N
닫기
국가회계교육포탈

발생주의·복식부기 국가회계제도의 성공적 운영을 뒷받침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FAQ

게시물 검색
Q [교육신청] 국가회계실무(수입·지출, 국유·물품) 중복 수강 방법
A 국가회계실무 과정 중 수입·지출과 국유·물품을 둘 다 수강하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시스템에서는 중복 신청이 불가하니 한 개 과정을 먼저 수강하시고,

추가 과정을 신청하실 때 담당자 이메일(edu@kipf.re.kr)로 성함과 소속, 신청하시고 싶은 과정의 차수를 알려 주시면 추가로 등록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다만 해당 방법으로 참여하신 후에는 수료증을 직접 발급이 불가하여 교육 종료 후 위 이메일로 다시 수료증을 요청하시면 pdf 수료증을 메일로

전달 드리고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Q [기타] 국가회계 전문교육 운영 일정
A 국가회계 전문교육 운영 일정은 년마다 다소 상이하나,

통상적으로 6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10월 말(또는 11월)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 일정에 대한 안내 공지는 5월 중으로 공지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기타] 국가회계 전문교육 수료증 발급 안내
A 국가회계 전문교육을 수료하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수료증을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수료증은 국가회계교육 종료 약 일주일 후에 발급 가능합니다. *별도로 소속기관에 공문을 보내드리지 않고 있으니 해당을 증빙으로 교육 시간을 인정 받으시기 바랍니다.

1) 화면 상단 오른쪽의 LOGIN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인증서비스를 통하여 로그인

2) 상단의 교육신청 클릭

3) 본인이 신청하신 과정명 클릭(국가회계이론, 국가회계실무, 재무결산실무)

4) 나의 신청내역 확인 클릭

5) 수료하신 과정의 수료증 발급 버튼 클릭
Q [교육신청] 국가회계 전문교육 신청 취소 방법 안내
A 국가회계 전문교육을 신청하신 후에 일정 등의 변경으로 취소를 하실때는 아래의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1) 화면 상단 오른쪽의 LOGIN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인증서비스를 통하여 로그인

2) 상단의 교육신청 클릭

3) 본인이 신청하신 과정명 클릭(국가회계이론, 국가회계실무, 재무결산실무)

4) 나의 신청내역 확인 클릭

5) 신청하신 과정의 예약취소 버튼 클릭

Q [학습자료실] 온라인 국가회계이론기초, 국가회계실무(수입·지출), (국유·물품) 수강 방법
A 국가회계교육포털의 모든 교육과정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교육은 학습자료실-사이버교육영상 폴더에서 보실 수 있으며,

해당 동영상 교육에 대한 교육자료(교재)는 학습자료실-강의자료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만 온라인 교육은 별도의 수료증 발급이 어려우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교육신청] 대기자 신청 후 참여 가능 여부 문의 건
A 교육 대기자로 신청하신 후, 기존 교육 신청자가 취소를 하게 되면

대기 1번부터 차례대로 교육신청 완료로 변경되며, 변경되신 분들께는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자동으로 안내가 나가게 됩니다.

통상적으로 교육 실시 3~5일 전에 기존 신청하신 분들이 빠지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Q [회원정보] 교육 신청 후 신청자 정보(휴대폰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변경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오타 등으로 인하여 교육 신청자 정보를 변경하시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자 이메일(edu@kipf.re.kr)에 변경하고자 하는 정보를 기재하시어 송부 주시면

해당 내용 확인 후 변경하여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기타] 수료증 출력 시 최적화 인쇄 설정 방법
A 나의학습조회 수료증 출력 시 최적 인쇄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창 상단 메뉴 - 파일 클릭 - 페이지설정 클릭 - 설정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체크, 상하좌우여백=10, 머리글/바닥글= 비어있음 )

감사합니다.
Q [교육신청] 국가회계 전문교육 교육과정별 대상자
A 국가회계 전문교육은 국가회계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체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3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과정별 교육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가회계이론 과정 : 국가회계에 관심이 있는 공무원(국가회계 관련 공공기관 종사자 포함)

(2) 국가회계실무 과정 : 회계 담당 공무원(국가회계 관련 공공기관 종사자 포함) - 수입, 지출 담당자와 국유재산, 물품 담당자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3) 재무결산실무 과정 : 국가회계실체(회계,기금) 및 중앙관서 결산담당자

본 교육은 국가회계 교육이며, 기업 및 공공기관 회계와는 다르므로,
교육 신청시에는 본인의 업무가 국가회계와 관련성이 있는지를 확인하셔서 신청하시면 보다 만족도 높은 학습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Q [교육신청] 국가회계 전문교육은 합숙 교육인가요?
A 국가회계 전문교육은 비합숙 집합교육입니다. 따라서 교통편, 숙박, 식사 등은 제공되지 않으니 교육참석 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