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센터는 국가·공공부문·공익법인 회계기준 제도연구와
국가재무·공공기관 결산을 지원하고 국가회계 교육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IPSASB ED 75 관련 KIPF 의견서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의견 요청

작성자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  조회수11,638 등록일2021-05-07

안녕하십니까.


국제공공부문회계기준위원회(International Public Sector Accounting Standards Board)에서는 지난 1월에 국제공공부문회계기준위원회의 75번째 공개초안인 <ED 75, 리스>를 발표하고, 전 세계 공공부문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구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는 국가회계자문위원회의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당해 공개초안에 대한 의견서를 첨부와 같이 작성하여 국제공공부문회계기준위원회에 제출하고자 합니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의 의견서에 대해 별도의 의견이 있는 국내 공공부문 이해관계자께서는 2021512()까지 아래의 담당자 이메일로 검토의견을 보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의 의견이나 이번 공개초안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이메일 및 전화번호]

임정혁 연구원: junghyim@kipf.re.kr / 044-414-2553


보내 주신 검토의견은 국제공공부문회계기준위원회에 제출할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명의의 의견서를 작성할 때 고려될 예정이며, 특별히 비공개를 요청한 경우가 아니라면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외부에 공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첨부 :

1.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의견서] IPSASB ED 75 리스에 관한 KIPF 의견제출()_홈페이지 게시용

2. [국제공공부문회계기준위원회] ED 75 At a Glance

3. [국제공공부문회계기준위원회] ED 75, Leases.  .